Step-by-Step

프로젝트 - 스스로 해답 찾기 본문

일기

프로젝트 - 스스로 해답 찾기

희주(KHJ) 2022. 4. 29. 16:56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매 순간 드는 생각은

대학교에 와서 단순히 전공 과목만 듣고 졸업해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저 학교는 나의 실력의 기본기만 닦아주고 결국 자기계발은 오로지 나의 몫이다

 

처음에는 Spring에 대해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서 막막하고 힘들었는데, 

하나하나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실제로 적용해보기도 하고, 에러도 많이 발생하고ㅋㅋㅋ 

어디가 잘못된지 몰라 인터넷에 쳐보고 공부하면서, 또 코드 전체를 정독하고 뜯어보면서 천천히 나아가다보니 그래도 조금은 틀이 잡히는 것 같다

 

소프트웨어공학과를 재학중이기 때문에 주변에 코딩 잘하는 사람들도 꽤 많고

Spring을 써본 사람들도 있어서 어려움이 닥쳤을 때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지만,

평생 남들에게 물어보고 해결책을 얻어낼 수는 없기 때문에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다.

(물론 혹여 나중에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면 그땐 도움을 요청할 생각이다!!ㅎㅎ힛)

 

하지만 아직 내가 모르는 기술들이 많고, 꾸준히 해야 익숙해지는 것도 알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느낀다.

 

그리고 요즘 공감하는 짤

IT는 .. 매초마다 기술이 발전하는 중이기 때문에... 빨리 시작할수록 손해가 덜하다

MVNrepository에서 필요한 기술을 찾을 때마다 새로운 버전이 계속 늘어나는 거 보고 매번 놀라는중

 

+++ 점점 지저분해지는 북마크바ㅋㅋㅋㅋㅋ 바로 정리해야겠다아.....!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젝트 시작  (0) 2023.01.18
골드2!!!  (0) 2022.12.04
Comments